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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다한영농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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ㆍ조회: 667  
다이어트성공하고 싶으면 아침에계란드세요
다이어트 성공하고 싶으면 아침에 ‘계란’ 드세요
기사입력2011-07-12 17:05기사수정 2011-07-12 17:05







단백질이 풍부히 든 식사를 하는 것이 과체중이고 비만인 남성에서 다이어트중 식욕을 낮추고 포만감을 높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.



12일 미주리대학 연구팀이 '비만학저널'에 밝힌 27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낮 동안의 포만감을 높이고 밤 늦은 시간과 아침에 식욕을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.



연구결과 하루 칼로리 섭취의 18-35%를 단백질로 섭취하는 고단백질 식사를 하는 것이 배고픔을 줄이고 낮 동안 심지어 저녁에도 포만감을 늘릴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.



한편 정상 단백질 식사를 하는 경우에는 하루 3번 먹느냐 6번 먹느냐 즉 얼마나 자주 식사를 하느냐는 식욕이나 포만감에 영향을 주지 않는 반면 고단백질식사를 하는 경우에는 하루 3번 식사를 할 경우 6번 식사를할 경우보다 저녁과 늦은 밤 포만감이 더 큰 것으로 나타났다.



연구팀은 "한편 과거 연구결과 계란 아침식사등 고단백질식사가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것으로 나타난 바 있으며 지난 해 발표된 연구에서도 베이글 아침을 먹을 시 보다 단백질이 풍부한 아침을 먹는 것이 점심 식사시 112 칼로리를 덜 섭취하게 하고 24시간 동안 총 400 칼로리를 덜 섭취하게 만드는 것으로 나타난 바 있는 바 이번 연구결과 이 같은 사실이 다시 한 번 입증됐다"라고 밝혔다.



또한 "다른 연구에서는 과체중인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중 아침에 계란을 먹는 사람들이 체중이 65% 더 감량되고 더 에너지가 넘치는 것으로 나타난 바 있다"라고 연구팀은 강조했다.

 

 

 

  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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